본문 바로가기

개발일지/프로젝트

[4주 프로젝트] 4주차. 2022.01.19. 수요일

[오늘 구현한 것]
- Review 영수증 또는 리뷰내용을 작성하지 않으면 alert창 뜨도록 하기
: 이건 server쪽에서 res.status이렇게 주지않고, res.send({status:400}) 이렇게 준 다음, 클라이언트 단에서 if문으로 res.data.status === 400 이면, 이렇게 하면 된다. 

또 하나 공부를 하게 되었다.

 

- 탈퇴유저도 계속 Kakao로 나오는 것 고치기

: 이건 고친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. 카카오 로그인 시, auth === 4로 주고 했는데 작동이 안되었다. 내일 다시 봐야겠다.

 

- 카카오 유저도 회원정보 나오게 수정

: 어차피 카카오 유저는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못하니 안나오도록 삼항연산자를 이용하여 안보이게 했는데 아무래도 안나오는것 보다는 나오되, 수정을 못하도록 구현하는게 낫다고 하여 수정하였다. 대신 편집, 저장 버튼을 없애버렸다.

 

- 병원사진 업로드 후 계속 남아있는 것 수정

: 다시 reset을 시켜 사진이 남아있지 않게 구현하였다. 하면서 한번 사진을 업로드 하면 더이상 못하게 막아놨는데 팀장님이 구현할 수 있게 하는게 좋다고 하여 내일 할 예정.

 

 

[느낀점]

-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겠다. 하루하루가 아깝고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. 게으름을 피운것도 아니고 주말도 열심히 했는데 아직까지 할게 좀 남아있다는 생각이 든다. 

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지.

마지막까지 최대한 깔끔하게 다듬어야지.

 

 

[잘한 점]

- 9시가 아닌 9시 반부터 시작했지만 하나하나 해야할 일을 하고 기록을 열심히 잘 한 점.

- 오늘의 TIL을 쓴 것. 기록하는건 참 좋은 습관이다. 뭐든 기록을 하자. 

 

 

[고칠 점]

- 늦게 자다보니 6시에 일어나서 몇시간 못잤다는 생각에 다시 침대행이다. 아침에 집중이 잘 되는데 아침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것같다.

오늘은 일찍자고 내일 6시부터 시간을 잘 활용해보자!

 

 

[부족한 점]

- 컴포넌트 랜더링 순서를 알아야 될 것 같다. 리액트에 대해서 좀 더 깊이 공부를 해야할 필요성을 느꼈다.